【세계와 조선 世界与朝鲜】一生为宣传主体思想而奋斗

中國國際經濟電視新聞網-官網
时间:2021-02-22 15:10:35
点击:35
分享:


주체사상에 매혹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신봉자들가운데는 전 오스트리아사법상이며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이였던 한스 클레카츠키도 있었다.

자본주의법학과 정치학을 오래동안 연구하면서 한때 정치활동에도 적지 않게 관여했던 한스 클레카츠키는 한생의 거의 전부를 자본주의사회에 대한 연구에 바쳐왔다.

그가 주체사상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한것은 1980년대초부터였다.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들에서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이 광범히 결성되고 주체사상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소식은 그의 마음속에 많은 의문점들을 던져주었다.

(주체사상, 과연 그것은 어떤 사상이기에 대양과 대륙을 넘어 전세계에 보급되고있는것인가?)

놀라움과 호기심을 안고 한스 클레카츠키는 주체사상에 대한 연구에 달라붙었다.

사람에게 있어서 자주성은 생명이며 사회적존재인 사람에게 육체적생명보다 더 귀중한것은 사회정치적생명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서는 민족해방,계급해방, 인간해방을 실현해야 한다.

인간의 운명개척의 참다운 길을 찾아 오랜 세월 모지름써온 그였다.

그는 주체사상의 모국에 찾아가기로 결심하고 주체74(1985)년 10월 조선을 방문하였다.

당시 한스 클레카츠키와 일행을 만나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온 세계를 자주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함께 손을 잡고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의 자주화를 위하여 투쟁하길 바란다고 하시였다.

이르는 곳마다에서 주체사상이 철저히 구현되고있는 조선의 현실을 목격한 그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널리 소개선전하는데 여생을 깡그리 바치리라 결심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음해 9월 주체사상국제연구소의 사업으로 일본으로 가던 도중 조선에 들린 그를 만나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신이 왔다기에 식사나 한끼 하자고 불렀다고 하시면서 그의 건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물어주시였다. 그러시고는 오스트리아공화국 전 수상 크라이스키를 만나주시던 일도 들려주시고 조선의 특산물을 일일이 소개하며 권하기도 하시였고 국제정세문제에 대한 분석도 해주시였다.

여러차례에 걸쳐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온 그는 사람들에게 진정에 넘쳐 이렇게 말하였다고 한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지니신 인간애와 인정미, 인간향기는 참으로 뜨겁고 숭고한것이여서 만사람을 매혹시키고있으며 언제나 그이를 존경하고 따르게 한다.

하기에 그는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주체사상을 선전하는데 자기의 모든것을 바칠수 있었다.

 

一生为宣传主体思想而奋斗

 

前奥地利司法部长、主体思想国际研究所理事长汉斯•克莱卡茨基是主体思想信奉者。

汉斯•克莱卡茨基长期钻研资本主义法学和政治学,参加政治活动,一生研究资本主义社会。

上世纪八十年代初,他开始关注主体思想。当时,在世界各国和地区广泛组建主体思想研究组织,并深入研究主体思想。对此,他疑惑不解。

主体思想是什么思想?它到底有什么魅力能跨越大陆和大洋席卷全世界?他怀着好奇投入了解和研究主体思想。

对人来说,自主性是生命;人是社会存在,社会政治生命比肉体生命还要重要。为了完全实现人民群众的自主性,就要实现民族解放、阶级解放、人的解放。

他一直为了寻找开拓命运的真正道路费尽心血,他决定去一趟主体思想的母国,于主体74(1985)年10月访问朝鲜。

伟大领袖金日成主席接见他和一行说,为人类造福积极进行全世界自主化斗争,希望你们跟我们携手并肩为实现欧洲、亚洲、非洲和拉丁美洲的自主化做斗争。

他在朝鲜各处目睹体现主体思想的现实,立志为宣传主体思想奋斗到底。

第二年九月,他为主体思想国际研究所事宜去日本时途中访问朝鲜。

金日成主席再次接见他,说我想跟你吃一顿饭,并具体了解他的健康。而且告诉他会见奥地利共和国前总统的事儿,介绍朝鲜的特产,还帮他分析国际形势。

他屡次接见金主席后,对人们表示他的心得说:《金日成主席富有人情味,很多人为他的风貌所倾倒,而且尊敬和崇拜他。》

正因为如此,他为宣传主体思想奋斗终生。